반응형
GA4 링크 유입 분석을 위한 UTM 설정하는 방법
쇼핑몰을 운영하게 되면 마케팅을 하게 된다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고객 분석이 필요한데, 그 분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UTM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다 나는 GA4라는 구글 데이터 분석 툴을 이용
kjh6275.tistory.com
UTM이 뭔지 이전 글에 설명했었다
GA를 이용할 때 필요한 것인데, 태그 매니저에서 설정을 해봤다
1. 태그매니저 접속 > 변수 > 새로 만들기
2. 새로 만들기 > "변수 구성" 클릭
3. 변수 유형 선택 > "URL" 선택
4. 구성요소 유형 > "검색어" 선택
5. 검색어 키 > "utm_source" 입력
제목을 설정 한 뒤 저장 누르면 끝난다
6. 1~5번의 과정을 UTM 빌더에 맞춰 만들기
utm_source
utm_medium
utm_campaign
utm_term
utm_content
utm_id
반응형
태그매니저에서 사용된 변수들은 어떻게 활용되는지 차차 공부하면서 기록해 보겠다
반응형
'Study > GA4 & GT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TM] 태그 기본 트리거 용어 설명 (1) | 2023.06.14 |
---|---|
[GA4] GA4 링크 유입 분석을 위한 UTM 설정하는 방법 (0) | 2023.05.18 |
댓글